Little Known Facts About 울산 중공업.

지형이 좋았고, 무엇보다 튼튼한 암반이 넓게 펼쳐져 있었다. 파도가 약간 있었으나 크게 문제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됐다. 보고를 받고 내려온 정주영 현대그룹 창업자는 바로 기초조사를 지시했다.



대표적으로 인천국제공항을 비롯한 대부분의 국내 공항시설 건설과 영종대교, 필리핀 다바오 국제공항, 경부고속철도, 인천문학 월드컵 경기장, 부산 신항만 건설 등 국내외 굵직한 공사들을 수행하였다. 특히 공항 건설 분야에서는 국내에서 독보적인 실적을 자랑한다.

본 사이트의 모든 내용들은 울산광역시의 허락없이 무단복제가 불가하며,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그러던 시가지가 남구로 확장되어 현재는 삼산동과 공업탑, 울산대학교 등이 위치한 남구 지역이 가장 번화한 지역이 되었다.

부산광역시

울산에 최초로 일본과 연결되는 국제공항이 건설된 것은 일제의 만주 침략과도 관계가 깊다. 당시 비행기는 먼 거리를 이동하기가 어려웠는데 서울이나 만주, 신의주, 중국 대련 등을 거쳐 중국이나 소련으로 가기 위해서는 일본 본토와 가까운 울산을 경유하는 것이 유리했기 때문이었다.

사업계획서는 당시 현대건설이 조선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자금과 시설 규모 및 건설 계획, 선박 건조능력 등을 분석한 내용이 상세히 담겨있다.

조선사업 외에도 많은 분야에 발을 걸치고 있던 회사였으나, 대부분의 사업부를 인적분할 및 분사하여 현재는 조선ㆍ해양 사업 포트폴리오만을 울산휴게텔 구성한다.

주로 하대마을과 검단리를 중심으로 보는 것은 이 주변에서 대대리고분군과 검단리유적 등이 발굴되었기 때문인데, 특히 하대마을에서 발굴된 고분군은 봉분의 규모로 보아 상당한 세력이 있었던 사람의 것으로 생각된다.

외국 정상 중에서는 장쩌민 중국 주석과 후진타오 주석, 모디 인도 총리, 마하티르 말레이시아 총리 등이 현대중공업 울산 본사와 영빈관을 방문했다.

조선소는 부산광역시의 영도 조선소를 보유하고 있다. 영도조선소의 경우 부지가 협소한 사정상 대형 선박 건조는 불가능하다. 영도조선소에서 건조한 상선들의 트랙 레코드는 주로 중소형 상선에 집중되어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정부가 울산을 남한 최초의 공업특구로 선정하게 된 데에는 공교롭게도 식민지시기 한반도를 아시아‧태평양 전쟁의 수행을 위한 대륙병참기지로 만들겠다는 일본제국주의의 계획과 연결된다. 그렇다면 산업도시 울산은 어떻게 형성되고 변해 왔을까?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